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진천군은 도심 주택가 및 상가 밀집지역의 고질적인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민간 부설주차장을 개방해 주민들에게 공유하는 주차공유제를 적극 실시중이라고 17일 밝혔다.
부설주차장 개방공유 사업은 건축물 부설주차장이나 학교주차장의 여유 공간을 인근 주민에게 주말 또는 평일 야간에 개방할 경우 CCTV 등 방범시설, 주차장 아스콘포장비, 입간판 설치, 견인료 지원, 주차장 배상책임 보험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17일 진천읍에 소재한 화랑마트와 업무협약을 맺고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정상 영업시간을 제외한 야간시간에 인근 주민들을 위해 주차장을 개방하기로 뜻을 모았다.
군은 주차공유제 사업을 작년에 도입해 현재 △옥동유치원 △한울웨딩컨벤션 △진천교육지원청 등의 주차장을 주민들에게 제공해 왔으며,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을 대상으로 공유주차장을 추가 발굴하는 등 주민불편 해소와 교통편의를 위해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주차장 소유주에게도 적절한 인센티브가 돌아가는 만큼 많은 건축주께서 주차공유제 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