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링크 이엔엠 상하이, '상하이 세븐스타즈' 시즌1 첫 라이브 녹화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11월 18일] 스타링크 이엔엠 상하이(Starlink
ENM Shanghai)는 지난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상하이 세븐스타즈(Shanghai Seven Stars)' 시즌1의 첫 라이브 방송
녹화를 상하이 이스포츠타운 내 'K-POP TOWN' 공연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한령 이후 처음으로 이루어지는 한중 합작 K-POP 프...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장애인 인식 개선 소통 간담회’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위원장 최은진)가 11월 26일 오전 11시 울산장애인통합지원센터 교육실에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장애인 인식 개선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고려아연 후원,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에는 12개 동(洞) 지역...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2019년 1월부터 관내 모든 종량제 규격봉투를 하나로 통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1995년 종량제 실시 이후 계속 제기되어 오던 문제로 구는 이를 과감하게 돌파, 주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한 결정이다.
그동안 같은 구 안에서도 동별 지정한 대행업체가 제작한 종량제 봉투를 사용하는 것이 원칙이었다. 때문에 구민들은 봉투 구입은 물론 배출 등에 불편사항이 끊이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실제 주민들은 ‘민원’이나 ‘구청장과 주민과의 만남’ 등을 통해 종량제 봉투 문제 개선을 꾸준히 요청하기도 했다.
이에 구는 민선 7기 시작과 함께 이 같은 생활 불편 사항 개선을 최우선에 두고, 관내 청소대행업체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문제 해결에 나선 것이다.
이에 내년부터는 그동안 각 대행업체별로 생산․관리했던 종량제 봉투를 구에서 통합 관리할 예정이다.
따라서 2019년 1월 1일부터 종량제 규격봉투 단일화(음식물 납부필증 포함)를 본격화 한다.
이제 구민들은 청소대행구역과 상관없이 송파구 어디서나 종량제 규격 봉투를 구입, 자유롭게 배출이 가능하다.
또, 구는 효율적인 재고관리를 위해 그동안 대행업체별로 제작된 종량제 봉투를 봉투 판매소에 배포하여 판매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서울을 이끄는 송파>라는 위상에 맞도록 앞으로도 주민 불편사항을 최우선적으로 해결, 서울에서 가장 살기 좋은 송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