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 전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어려운 이웃 돕기 성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전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회장 김용석)는 2월 9일 동구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 원을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이날 전달된 성금은 울산 동구 지역 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김용석 회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이 마음을 모아 마련한 성금...


△2018 고흥군 사회복지사의 밤 행사 개최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2월 13일 고흥읍 행복웨당홀에서 사회복지시설, 단체 종사자 및 복지직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 고흥군 사회복지사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사의 상호교류를 통한 권익 증진과 지역사회복지 최일선에서 헌신한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고흥군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경수)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려운 근무여건 속에서도 투철한 사명감으로 맡은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우수 사회복지사 13명에게 군수표창 등을 시상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송귀근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우리군은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타 시군보다 많아 사회복지사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고 그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현장에서 수고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격려하였다.
군 관계자는 “빠른 시일 내에 근무여건에 비해 사회복지사의 처우가 너무 열악한 것에 대해 복지사의 권익증진 및 처우개선을 위한 관련 조례를 제정해서 지원 근거를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