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보령시는 12일 만세보령농업대학 총동창회 졸업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 익산에 위치한 고스락유기농전통장과 딸기코빨강코 체험 농장에서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학습은 농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농업인력 육성을 위해 추진한 것으로, 이날 고스락유기농전통장에서 6차 산업 추진 우수사례 설명과 장류 만들기 체험학습, 딸기코빨강코 농장에서는 귀농인으로서 귀농정착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딸기 재배 기술 교육과 함께 수확하는 실습도 진행했다.
또한 스마트팜 선도실습농장 시범 사업장을 방문해 영농현장에서의 다육아트 제작 체험 실습으로 선진 농업인의 농촌지도사업 파트너로서의 역할 강화의 시간도 가졌다.
한편, 만세보령 농업대학은 2008년도부터 운영하여 올해 11회까지 모두 87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이번 현장학습은 총동창회 조직 강화는 물론,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