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증평군은 12일 증평군 노인복지관에서 제10회 은빛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신바람 나는 노후생활, 아름다운 노후의 동반자’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배우는 기쁨을 통해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노년을 즐길 수 있도록 서로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은 한 해 동안 어르신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힌 솜씨를 구경하기 위해 모인 노인복지관 회원, 지역 주민,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으로 북적였다.
은빛누리브라스밴드, 클라리넷 연주 등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시상식과 댄스, 기공체조, 오카리나, 건강 댄스, 하모니카, 장구민요 등 각종 프로그램 14개 팀의 발표가 이어졌다.
행사장 한 편에는 어르신들이 제작한 서예, 사진, 민화 등 전시회와 여러 기관에서 후원한 행복컨설턴트 등 프로그램 부스가 운영됐다.
행사장을 찾은 홍성열 증평군수는“열정으로 가득찬 배움과 노력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내일을 열어가시기를 기원한다”며“앞으로도 은빛 청춘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