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3일 울주군 청년센터와 태화강 생태관, 반구천의 암각화 등에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울주군은 대학생에게 실질적인 일 경험을 제공하고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5년부터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

증평군은 12일 증평군 노인복지관에서 제10회 은빛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신바람 나는 노후생활, 아름다운 노후의 동반자’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배우는 기쁨을 통해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노년을 즐길 수 있도록 서로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은 한 해 동안 어르신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힌 솜씨를 구경하기 위해 모인 노인복지관 회원, 지역 주민,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으로 북적였다.
은빛누리브라스밴드, 클라리넷 연주 등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시상식과 댄스, 기공체조, 오카리나, 건강 댄스, 하모니카, 장구민요 등 각종 프로그램 14개 팀의 발표가 이어졌다.
행사장 한 편에는 어르신들이 제작한 서예, 사진, 민화 등 전시회와 여러 기관에서 후원한 행복컨설턴트 등 프로그램 부스가 운영됐다.
행사장을 찾은 홍성열 증평군수는“열정으로 가득찬 배움과 노력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내일을 열어가시기를 기원한다”며“앞으로도 은빛 청춘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