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정읍경찰서(서장 한도연)는 정읍시에서 근무하는 24명의 외국인 엉어보조교사 24명 중 희망자 8명을 우선대상으로 경찰서 견학 및 “경찰관과의 대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경찰서에 견학 온 원어민교사들을 상대로 112종합상황실, 여성청소년수사팀 사무실 등을 견학하게 하여 외국인을 위한 112신고 통역서비스 안내, 피의자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한 경찰장구 사용법 등 다양한 경찰업무를 소개하였다.
이어서 정읍경찰서 외사담당 김성태 순경의 한·영 통역지원으로 당시 근무 중인 경찰관들과 법률상담, 질의응답 등 소통의 장을 마련해 원어민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도연 서장은 “한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편안하게 잘 지낼 수 있는 도시, 치안이 좋은 나라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