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알파시티에 ‘산업AX혁신허브’ 구축… 477억 투입
이번 사업은 예타면제 사업인 ‘지역거점 AX혁신 기술개발 사업’과 연계해 추진된다. 지역 기업의 AI도입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수성알파시티를 비수도권 최대 디지털 혁신 거점으로 육성하는 것이 핵심이다.현재 지역 기업의 90% 이상이 AI 도입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으나, 전환 수요와 의지는 매우 높은 상황이다. 이에 대구시는 ‘산업AX...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7일 보건소 그린건강체험관에서 2018년 모범음식점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위생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군은 일반음식점 중 위생수준과 서비스가 우수하면서 좋은 식단을 실천하고 있는 모범업소 34개소를 모범음식점으로 지정했으며, 영업자준수사항과 식재료 관리, 음식조리, 친절서비스 등 위생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교육하였다
특히,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의 주요 원인인 굴 조리 시 반드시 익혀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식중독 대응 요령 등에 대해서도 집중 교육했다.
또한, 2019년 주요사업인 낙지 특화거리 조성, 음식점 입식테이블 설치지원, 음식문화개선사업 등에 대해 설명했다.
군 관계자는 “무안국제공항 활성화, 전국단위 체육대회 유치 등 주변여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위생업소에서는 손님에게 친절히 응대하고 위생적인 식품 관리 강화에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