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광주광역시청)광주트라우마센터의 대중강좌 ‘치유의 인문학’의 올해 마지막 강좌가 12일 오후 7시 광주가톨릭평생교육원 대건문화관에서 열린다.
이번 강좌에서는 정혜윤 CBS PD가 ‘책에서 배우는 삶의 기술’을 주제로 책과 세상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정 PD는 ‘양희은의 정보시대’, ‘정재환의 행복을 찾습니다’, ‘최보은의 서울에서 평양까지’ 등 다수의 특집 다큐멘터리를 제작했다. 저서로는 ‘뜻밖의 좋은 일’, ‘인생의 일요일들’, ‘사생활의 천재들’ 등이 있다.
‘치유의 인문학’은 광주트라우마센터가 주관하는 광주의 대표 인문학 강좌로, 광주를 안전한 치유공동체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된 대중 강연이다. 지난 2013년 7월부터 매달 열리고 있으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강연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광주트라우마센터 홈페이지(tnt.gwangju.go.kr) ‘치유의 인문학’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