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사)에너지나눔과평화와 공동협약으로 운영중인 송파나눔발전소 운영수익금으로 관내 에너지취약계층 62가구에 3천1백만원 상당의 고효율 가전제품을 교체·지원한다.
송파구는 각 동주민센터와 사회복지과에서 기초생활수급자 및 복지사각지대 가정을 직접 방문 후 추천한 62가구를 지원대상으로 선정했다.
에너지취약계층 62가구에는 지난 12월 3일부터 2주간 세탁기 34대·냉장고 25대·난방용품 2대 등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송파나눔발전소 사업은 태양광 발전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고, 그 판매금액으로 나눔발전소 재투자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새로운 형태의 ‘저탄소 에너지복지’사업이다.
송파구는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4기의 송파나눔발전소 운영수익금으로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기금을 조성하여 총 4,087가구에 6억 7천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또한 송파구는 에너지취약계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노후화된 일반조명을 바꿔주는 「고효율 LED조명사업」, 예기치 않은 질병·사고로 단전 위기에 내몰린 가구를 돕는 「전기·가스요금을 대납사업」, 「여름철 폭염대비 선풍기 지원사업」 등을 시행했고, 올 한해만 441가구가 약 6천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았다.
특히,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오는 13일 <고효율 가전제품 교체사업>의 대상자로 선정된 주민을 방문하여 냉장고 1대를 직접 전달하고, 동절기 애로사항 및 생활민원 등을 청취한다.
송파구는 공익단체인 (사)에너지나눔과평화와 공동으로 전남 고흥에 1호(2009년), 경북 의성에 2호(2010년), 송파구 관내 자원순환공원에 3~4호(2012~2013년)를 건립했고, 내년은 5호기를 추가로 건립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나눔발전소 사업을 통해 신재생에너지로 환경도 살리고, 에너지취약계층도 돕는 일석이조 효과를 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에너지취약계층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