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이제 시각 장애인들도 쉽게 무인민원발급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증평군은 무인민원발급기에 시각장애인용 음성안내서비스, 키패드, 점자라벨, 큰 화면 보기 등의 기능을 추가해 행정안전부가 정한 무인민원발급기 표준규격을 충족하게 됐다고 4일 밝혔다.
시각장애인용 음성안내 서비스는 음성 안내에 따라 키패드와 화면 조작이 가능하며, 이어폰으로 더 자세한 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동전·지폐 투입구, 지문 인식기 등 주요조작 부분에도 점자라벨을 부착한 것은 물론, 키패드에도 점자를 마련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변은수 민원과장은“군민이 언제든 필요할 때 발급할 수 있게 무인민원의 편리함을 차별 없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며 “향후 19년에는 카드결제 서비스도 추가해 군민의 편리함을 도모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인민원발급기는 민원창구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최대 89종의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
군에는 군 민원실, 읍·면사무소 등 총 3개소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돼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