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졸업식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6일 관계 기관, 학부모, 지역 청소년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및 제10회 울주군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해 지역 청소년 지원 성과를 공유하며 학교 밖 청소년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

(사)강원해양수산포럼과 (재)북방물류연구지원센터는 오는 5일(수) 오후 2시에 현진관광호텔 컨벤션홀에서 「동해·묵호항! 남북·북방경제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2018년 제2차 강원해양수산포럼’을 개최한다.
강원해양수산포럼은 해양수산 현안에 대한 전문가 토론을 통해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정책을 개발하고자 강원도환동해본부에서 매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국내·외 남북교류 분야 전문가와 공무원, 기업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러·북 합작회사 라손콘트라스 ‘톤키흐 이반’ 대표의 「나진·하산 프로젝트와 지자체 협력방안」에 대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 남북·북방협력과 동해선 그리고 지자체 역할 ‣ 강원도 해운항로 활성화 무엇이 문제인가? ‣ 남북교역의 전진기지 동해항 발전방안 등 3가지의 주제 발표와 민·관 전문가들의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북방물류연구지원센터 관계자는 “강원도와 동해시가 남북경협시대에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도내 유일의 국가관리 항만인 동해·묵호항을 남북교류 거점항으로 육성해야 한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동해시가 남북경협 및 북방경제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내실 있는 방안이 마련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