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알파시티에 ‘산업AX혁신허브’ 구축… 477억 투입
이번 사업은 예타면제 사업인 ‘지역거점 AX혁신 기술개발 사업’과 연계해 추진된다. 지역 기업의 AI도입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수성알파시티를 비수도권 최대 디지털 혁신 거점으로 육성하는 것이 핵심이다.현재 지역 기업의 90% 이상이 AI 도입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으나, 전환 수요와 의지는 매우 높은 상황이다. 이에 대구시는 ‘산업AX...
목포시가 2018 섬지역 소통의 날을 운영했다.
시는 지난 28일 유달동 달리도에서 김종식 시장, 김휴환 시의장, 시의원, 주민 등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동시청 행사 부스를 유달초 달리분교에 설치하고, 이동시청 개청식을 가진 뒤 주민과의 대화를 열고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시는 가축 예방접종, 방역, 영농·영어·의료 상담, 치과검진, 한방치료 등을 실시했다.
자원봉사센터, 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민간단체도 참여해 집수리(도배‧장판), 이·미용서비스, 전기‧가스안전점검, 농기계 수리 등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바르게살기운동목포시협의회는 경로당 2개소와 불우이웃 2세대에 쌀 10kg 10포(시가 40만원)를 전달했다.
김종식 시장은 “현재 4차 도서지역종합개발사업을 통해 도로 확포장 및 개설 등 섬 개발과 주민불편 해소를 위한 여러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주민의 소득기반을 확충하고, 생활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펼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