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11월 29일 충청남도 부여군에서 개최된 『2018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전국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전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주최하는 전국대회는 매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사업에 대한 지식수준을 향상시키고자 개최하고 있으며, 우수기관은 심뇌혈관질환과 관련한 정책사업 추진에 적극성과 효과성 등을 중점 평가해 탁월한 성과를 낸 기관을 선정한다.
인천시는 범시민을 대상으로‘심뇌혈관질환은 예방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질환’임을 알리는 인식개선사업과 고위험군 관리에 초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한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은영 건강증진과장은 “찾아가는 서비스로 인천시민들에게 맞춤형 교육상담 등을 제공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홍보활동 등의 정책을 수행할 계획이라”며, “심뇌혈관질환 걱정 없는 건강인천을 실현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