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와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이벤트
속초시는 2025년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4개의 특별 이벤트를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속초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별로 네이버폼이 별도로 운영되며 시 누리집 ...
▲ (사진=노원구청)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30일 오후 2시 노원구민회관 대강당에서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을 초청해 ‘반려견과 더불어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한다.
이번 강연은 반려견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날 강연에서 강형욱 훈련사는 개가 좋아하는 행동과 싫어하는 행동을 설명하고, 반려견이 버려지고 입양되며 유기되는 사례를 통해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의 책임과 반려견과 더불어 사는 법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한편, 강형욱 훈련사는 2015년부터 2018년까지 3년간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 출연, 실제 현장을 찾아 반려견 문제행동의 원인과 해결책을 제시하는 활동을 해왔다. 현재 반려견 훈련 전문기관 ㈜보듬컴퍼니 대표로 재직 중이며, 저서로는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 된다’가 있다.
강연은 사전 신청 없이 무료로 구민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다만, 실내 강연으로 반려견은 동반할 수 없다. 자세한 사항은 노원구청 교육지원과 평생교육사업팀(02-2116-3996)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지난 추석연휴 장기간 집을 비우는 반려견 가구를 위해 구청 2층 대강당에 돌봄 시설을 마련하였으며, 반려견 축제를 개최하고 동물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친 바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반려인 뿐만 아니라 비반려인들도 반려견의 행동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방법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