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알파시티에 ‘산업AX혁신허브’ 구축… 477억 투입
이번 사업은 예타면제 사업인 ‘지역거점 AX혁신 기술개발 사업’과 연계해 추진된다. 지역 기업의 AI도입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수성알파시티를 비수도권 최대 디지털 혁신 거점으로 육성하는 것이 핵심이다.현재 지역 기업의 90% 이상이 AI 도입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으나, 전환 수요와 의지는 매우 높은 상황이다. 이에 대구시는 ‘산업AX...
여수시 여서동 주민자치위원회 등 단체 회원들이 직접 김장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 에게 전달했다.
여서동에 따르면 27일 주민센터 앞 공원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 통장,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원, 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500포기를 담갔다.
참여자들은 김치를 저소득가정 250세대와 경로당 15곳에 전달하며 이웃의 안부도 살폈다.
배추 구입 등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필요한 비용은 지난 10월 개최된 여서동 한마음 축제 먹거리장터 수익금과 후원금으로 마련했다.
김기모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이 보내주신 관심과 후원을 소외이웃에게 전달하기 위해 행사를 계획했다”며 “함께 정을 나누는 여서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7일 오전 여수시 여서동 주민센터 앞 공원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가 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