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제13회 대한민국 경로효친대상’ 단체사진(전북/뉴스21)이현석기자= 지난 21일 전북 전주시청 강당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 경로효친대상’ 시상식에서 IWPG 전북지부 여미현 지부장이 국회교육위원 교육부문대상을 수상했다.
여미현 지부장은 지난 17일 ‘제14회 효문화 실천을 위한 부모섬김 한마음대회’에서도 전라북도지사상을 받은바 있다.
이날 IWPG 전북지부 회원들은 원활한 시상식을 위해 시상의전과 봉사의 손길을 펼치기도 했다.
행사에는 송성환 전라북도의회 의장과 박병술 전주시의회 의장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황손 이석과 송성환 전라북도의회 의장 등 5명은 특별상인 세계평화사랑연맹상을 받았으며, 이어 총 158명이 경로효친상을 수상했다.
여미현 지부장은 “올해로 13회를 맞은 대한민국 경로효친대상에서 시상하신 모든 분께 축하의 말씀과 함께 효와 경로사상을 발전시키고 정착해가는 김영구 회장과 김철주 사무처장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효는 배우고 아는 것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나로부터 그리고 내 가정으로부터 실천하여 점점 아름답게 퍼져나가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IWPG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사랑과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진 단체로 온 세상이 행복하고 아름답게 평화로운 세상이 실현되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IWPG는 사랑하는 자녀들을 전쟁으로부터 보호하고, 후대에 평화의 세계를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창설된 비영리 평화 단체다. 현재 UN 여성 단체들과 연합하여 선언문의 법제화를 위해 뛰고 있으며, 남북정상회담 성공기원을 바라는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약 체결촉구 천만서명 캠페인’, ‘평화 벽화 그리기’, ‘평화포럼’, ‘평화간담회’, ‘Only Peace 컨퍼런스’ 등 평화의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