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알파시티에 ‘산업AX혁신허브’ 구축… 477억 투입
이번 사업은 예타면제 사업인 ‘지역거점 AX혁신 기술개발 사업’과 연계해 추진된다. 지역 기업의 AI도입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수성알파시티를 비수도권 최대 디지털 혁신 거점으로 육성하는 것이 핵심이다.현재 지역 기업의 90% 이상이 AI 도입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으나, 전환 수요와 의지는 매우 높은 상황이다. 이에 대구시는 ‘산업AX...
여수시는 권오봉 시장이 지난달에 이어 국회를 방문해 석유화학안전체험장, 국립 해양기상과학관 등 현안사업 필요성을 설명하며 막바지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심사 종료와 내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 계획안 등 안건심의를 앞두고 이뤄졌다.
권 시장은 22일 국회 예결특위 소속 서삼석·정인화·조응천 의원실과, 이용주·최도자 의원실을 방문해 국비확보 당위성을 설명한 후 윤호중 의원과도 면담을 했다.
특히 23일에는 안상수 예결특위원장을 만나 여수석유화학 안전체험 교육장 건립, 국립 여수해양기상과학관 건립, 폐플라스틱 산업화기술 실증기반 구축, 여수광양항 석유화학 부두 돌핀시설 건설 등 현안사업에 국비가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 했다.
권 시장은 이후에는 황주홍 농해수위원장실과 여상규 법사위원장실, 주승용 국회 부의장실 등을 방문해 국비확보 활동을 이어갔다.
앞서 권 시장은 지난달 16일에도 국회에서 김학용 환노위원장, 홍일표 산자위원장, 서삼석 예결위원 등을 만나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시 관계자는 “28일 국회 예결특위 종합심사 종료를 앞두고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박람회장 내 시설관련 예산확보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