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된 오토바이 번호판 훔쳐 판 10대들 검거… SNS 통해 거래”
서울 성북경찰서는 방치된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훔쳐 판매한 10대 4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이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서울 성북구·노원구 등지에서 번호판 29개를 절도한 혐의를 받는다.주범 A(17) 군은 공구를 이용해 번호판을 떼고, 온라인에서 만난 10대들과 함께 판매했다.판매 대금은 친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세탁, 경찰 추적을 피...
인공지능·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 교사 520여 명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오는 11월 12일까지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등 6곳에서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내 수업의 화수분, 인공지능(AI)·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인공지능과 디지털 교육자료 활용 역량을 높이고, 학생 맞춤형 수업 설계에 필요한 전...

서산시가 시민만족도 향상과 고객감동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종합민원실 환경을 개선했다.
시는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배려창구를 민원실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 창구에 설치하여 취약계층의 민원발급을 우선 처리하며, 민원실 내 수유실을 설치하고 영유아용 의자를 비치하여 영유아를 동반한 시민이 편안하게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시민들이 민원실을 관공서가 아닌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북카페를 원목의 따뜻한 분위기로 리모델링하고 음료를 제공하여 누구든지 편안히 쉴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이 밖에도, 민원대기실 조명을 확충하고 무인민원발급창구 환경을 정비하여 민원인에게 한층 더 쾌적한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김민환 민원봉사과장은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쾌적한 민원실 환경조성은 물론, 민원인 입장에서 세심한 배려와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통한 감동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