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은 오는 12월 1일부터 이틀간 김포아트빌리지에서 ‘모담골 예절학당’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5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자들은 옛 서당의 모습 그대로를 재현하여 의상을 갖춰 입고 밥상머리 예절, 차 마시기, 인사하기 등 기본예절 교육은 물론 죽방울 놀이, 전통도자공예, 탈춤배우기 등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김포아트빌리지 홈페이지(gimpoartvillage.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메일(symin@gcf.or.kr)로 제출하면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참가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어린 시절부터 기본적인 예의를 몸에 익히고, 우리 문화에 대한 중요성을 알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올바른 예절관을 가지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모담골 예절학당’의 참가비는 10,000원이며, 자세한 문의는 김포문화재단 아트빌리지팀(031-996-826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