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사진=옥천군청)옥천군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11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옥천공설시장 일원에서 겨울철 화재 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대한적십자사 옥천지구협의회, 안전모니터봉사단, 안전보안관, 해병대전우회 등 민간단체 회원 약 4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오일장날을 이용해 공설시장 일대를 돌며 주민들에게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으로 인한 화재사고 예방 및 소화기 사용법 등을 홍보하는 등 군민 안전 확보에 집중했다.
특히 이날 캠페인에는 김재종 옥천군수가 직접 전기·소방 관련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동절기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과 종합상가에 대한 시설물 안전 점검에 나서며 눈길을 끌었다.
김 군수는 안전관리 매뉴얼 준수 여부, 비상구 등 시설물의 구조적 안전성, 안전관리실태, 법 준수여부 등을 꼼꼼히 살피는 동시에 관리자들에게 철저한 안전점검 이행을 당부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생활 속 안전 확보가 군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하며,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에 따른 안전수칙을 준수해 즐겁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