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부경찰서, 설 명절 대비 민·경 합동 야간 순찰 실시
울산동부경찰서[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동부경찰서(서장 황철환)는2. 11.(수)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주민들의 안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과 범죄 예방을 위해 민·경 합동 야간 순찰을 전개했다. 이번 순찰은 울산 동구 방어진, 전하, 남목, 서부 등 4개 권역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16개 자율방범대, 160...

이날 봉사활동에는 20여명의 회원과 진도군 자원봉사센터 관계자와 참여해 허모(진도읍)씨의 동절기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창문 교체와 단열공사, 집 치우기 등 주거환경개선 봉사를 실시해 나눔 문화 확산을 실천했다.

주민 허모씨는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택이 낡고 노후되어 허술한 창문으로는 다가오는 겨울을 나기 힘든 상황이어서 걱정을 했는데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수 있어 마음이 놓인다'며 고마워 했다.
변애경 단장(진도군 남도사랑봉사단)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열악한 환경에 놓여 있는 소외계층에게 작은 활동이지만 따뜻한 겨울나기를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 남도사랑봉사단은 재난재해를 대비한 봉사단체로 2016년도 변애경단장을 중심으로 30여명의 봉사자로 단체가 구성되었으며, 봉사자들이 각기 재능을 발휘해 해마다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울 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