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항공 교통량 101만 대 돌파…사상 첫 100만 대 넘어
국토교통부 가 집계한 지난해 우리나라 항공 교통량은 101만 3천여 대로 나타났다. 전년 대비 6.8% 증가한 규모로, 연간 항공 교통량이 100만 대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항공 교통량 증가는 국내선보다 국제선의 영향이 컸다. 국제선 항공 교통량은 전년 대비 9.4% 증가해 하루 평균 2,160대를 기록했다.
특히 일본과 미주, 오세아니아 노...
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지역 사회보장 협의체 위원, 사회복지시설종사자,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복지-보건 사례수기 발표회 및 찾아가는 복지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우리 가까이서 함께 살고 있는 평범한 이웃이 겪는 아프지만 희망이 엿보이는 이야기를 담은 사례·수기 공모작에 대한 우수작 시상과 발표를 했다.
또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통해 선제적인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에 기여한 ‘찾아가는 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읍면동 활동사례 보고, 시민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평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민·관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올해로 열두 번째를 맞은 ‘2018 세상 속으로’ 복지-보건 사례 및 수기 공모는 38편이 공모, 심사를 거쳐 총 8편을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은 신평동 함인균, 최우수상은 평택시무한돌봄센터 이민주, 중앙동 홍은실, 우수상은 고덕면 최윤주, 서정동 김요셉, 장려는 송북동 정현철, 평택 북부장애인복지관 원지혜, 진위면 김정란이 수상했다.
찾아가는 복지 유공부문에서는 청북읍 김대영, 신장1동 이재경, 세교동 이현정, 팽성읍 임천명, 고덕면 오경애, 중앙동 이영주, 서정동 정관택, 신평동 이은영, 원평동 황현옥이 수상했다.
정 시장은 “위기에 처한 시민에게 더 선제적으로 찾아가는 현장 중심의 복지 행정 실현과 촘촘한 지역사회 인적망 구축을 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더 노력을 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