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항공 교통량 101만 대 돌파…사상 첫 100만 대 넘어
국토교통부 가 집계한 지난해 우리나라 항공 교통량은 101만 3천여 대로 나타났다. 전년 대비 6.8% 증가한 규모로, 연간 항공 교통량이 100만 대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항공 교통량 증가는 국내선보다 국제선의 영향이 컸다. 국제선 항공 교통량은 전년 대비 9.4% 증가해 하루 평균 2,160대를 기록했다.
특히 일본과 미주, 오세아니아 노...
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전국의 품바 고수들이 흥겨운 놀이판을 벌이는 축제가 용인시에서 열린다.
용인시는 오는 21~22일 처인구 마평동 용인 실내체육관에서 전국 팔도의 15개 팀이 품바 공연을 선보이는 ‘용인 팔도 품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지난해 7월 한국민속촌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팔도 품바 경연대회를 용인 실내체육관으로 옮겨서 여는 것이다.
‘孝(효)를 다하는 축제’라는 이름이 붙은 이 축제엔 시민 누구나 무료 입장할 수 있다.
지난해 민속촌 품바 경연서 장원을 한 부부 품바 ‘칠도와 삼순이’와 장려상을 받은 신세대 부부 품바 ‘아름이와 보람이’, 품바 대중화에 앞장서는 여성 품바 ‘아랑’, 30년 이상 무대에 선 품바 명인 ‘길손’ 등 전국의 품바 고수들이 무대에 오른다.
특별공연으로 품바계의 아이돌로 유투브에서 인기몰이 중인 품바 여신 ‘버드리’의 무대가 마련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순심이, 최고야(강원도), 신고산(제주도), 유달산, 달봉이(충청도), 깡통(경상도), 미친년, 양푼이(전라도) 등 전국 각지의 품바들이 출연한다.
또 트로트 가수 홍진영, 금잔디의 축하공연도 마련돼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시는 ‘효’를 주제로 한 품바 축제의 취지를 살리고자 ’부모님 전 상서‘라는 편지글로 초청장 2500매를 만들어 읍면동에 배포했다.
행사장 외부에선 옛 시골 장터 화장품 보부상의 흥과 애환을 표현하는 ‘동동구리무 품바 공연’도 열린다. 푸드트럭 존에선 추억의 꽈배기와 닭꼬치 등 간식과 음료를 판매한다.
시 관계자는 “해학과 풍자가 가득한 익살스러운 품바 공연이 부모님과 함께 축제장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에게 감동과 웃음을 선사할 것”이라며 “효를 다하는 축제가 되도록 많은 시민들이 부모님과 함께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