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증평군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후원하는 한우리 오페라 예술단(단장 김흥완)의 폭소 클래식 콘서트‘얌모 얌모’공연이 오는 14일 저녁 7시 30분 증평읍 연탄리 증평문화회관에서 개최된다.
‘얌모얌모’는 개그맨 전유성씨가 연출하고 진행을 맡아 진지하고 어려운 클래식 음악을 대중이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코미디와 마술 같은 재미있는 요소를 접목해 부드럽게 표현한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기관인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문화예술 공연의 보급‧유통과 지역 간 문화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공모 사업이다.
군은 지난 8월 공모 선정으로 이번 공연을 포함해 발레동화‘콩쥐 팥쥐 이야기’, 체험극‘허풍선이 과학쇼’과학 아카데미 등 다양한 공연으로 군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오는 11월 28일에는 마지막 공연 뮤지컬‘국화꽃 향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모든 공연은 무료로 사전 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한우리 오페라 예술단 김흥완 단장은“이번 공연은 클래식 공연의 대중화를 위해 아이디어를 낸 작품으로 클래식 공연도 재미있게 웃으면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