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10일(토) 오전 11시 위례동 트랜짓몰(위례2차 아이파크 아파트 앞)거리에서 <제3회 위례마을 나눔장터>를 개최한다.
위례동 주민센터가 기획하고, 위례동 나눔장터 추진위원회의 주최로 열리는 이 행사는 새롭게 입주를 시작한 아파트가 많은 위례동의 특색에 맞춰 입주민의 원활한 소통과 관계 증진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약 210개 부스를 갖춘 나눔장터는 가정에서 사용한 물건 중 재사용이 가능한 생활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판매품목은 중고 의류, 잡화, 도서, 어린이 장난감, 육아용품, 소형가전 등이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위례마을 나눔장터>는 약 2,000여 명이 참여하는 행사로 지역주민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판매 수익금의 10% 가량을 생활형편이 어려운 주변 이웃을 돕는 성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가족단위로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마련된다. 어린이 참가자들을 위한 ‘페이스 페인팅’, ‘슈렉과 피오나 포토존’, ‘송파위례도서관 홍보 부스’를 함께 운영하여 즐거운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송춘섭 위례동장은 “<위례마을 나눔장터>가 이웃 간 소통의 장으로 발전하고, 주변 이웃들에게도 행복을 나누는 송파구의 대표적 나눔장터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