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마을 사람들’, 문화공간 터·틀(검단) 무대 오른다
오는 12월 6일(토), 인천서구문화재단이 문화공간 터·틀(검단)의 개관을 기념하는 두 번째 기획공연으로 연극 ‘검단마을 사람들’을 선보인다. 지난 11월 문화공간 터·틀(검단) 개관 기념 첫 공연이었던 국악뮤지컬 ‘얼쑤’가 전 세대 관객에게 즐거움을 전달했다면, 이번 연극은 지역의 삶과 정서를 담아낸 서사극으로 또 다른 감동을 전...

증평군이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지역 내 기업체 및 사회단체를 대상으로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사랑조각 행복퍼즐 맞추기’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일과 가정생활의 균형을 통해 근로자의 행복한 가정을 조성하고 업무 능률을 향상시키는 등 가족친화적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에 군은 8일부터 지역 내 기업 및 사회단체를 대상으로 교육 수요 조사를 실시해 교육 대상을 선정할 방침이다.
청주여가문화연구소 김현기 소장이 강사로 나서며, 기업 및 단체 현지 순회 교육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부모가 되는 이유, 자녀의 권리, 부모의 역할 등 부모의 자녀양육방법과 부모자녀간의 관계 개선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교육 신청 및 문의는 군 주민복지실(☏835-3526)로 연락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지역 내 기업체 및 사회단체의 근로자들이 부모와 자녀관계에 대하여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조성해 살기 좋은 증평 건설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기업과 사회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