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정읍시보건소(소장 문상용)는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 농한기를 이용하여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시민건강 체조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건강생활실천 환경을 조성하여 주민들의 신체활동 실천을 도와 지역주민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올
해는 지역편차 해소를 위해 작년보다 36개소를 추가하여 체조교실을 운영한다. 보건진료소, 경로당, 생활터 등 200개소에서 실시되는 시민건강 체조교실은 난타, 농악, 체조, 요가, 라인댄스, 기공체조 등의 교육이 실시된다. 총 27명의 강사가 체조교실을 지도하며 과정별로는 체조 13명, 요가 9명, 난타 4명, 라인댄스 1명이다.
난타·농악은 주1회 2시간씩 운영되며, 나머지 과정은 주2회 1시간씩 운영된다.
체조교실에 참여를 원하시는 시민은 각 읍·면·동사무소 및 보건소·지소·진료소 등에 신청을 하고 문의하면 상세히 알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유연성과 근력을 기르고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감을 도모하여,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며 “또한 프로그램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건강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