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고창군(군수 유기상) 공음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홀로어르신 세대를 방문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가스렌지를 지원하고 위문했다고 7일 밝혔다.

90세의 고령에 청각장애까지 겪고 있는 공음면 용산마을의 한 홀로 어르신은 근로활동을 하기 어려워 공적부조에 의존하여 생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공음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이 1인 단독가구의 겨울나기 생활실태 점검차 가정방문 을 하는 과정에서 가스렌지 고장으로 점화가 잘 되지 않고 배관도 낡아 안전사고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것을 알게 되어 가스렌지를 구입·지원하게 됐다.
지원 대상 어르신께서는 “가스렌지가 고장난지 오래되어 사용할 때마다 위험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비용이 부담되고 작은 것까지 지원을 해달라는 말을 하기가 어려웠는데 이제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게 됐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나철주 공음면장은 “세심한 관심과 배려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동절기를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