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강동구청)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강동교육주간을 맞아 오는 8일(목) ~ 9일(금) 이틀간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와 야외마당에서 진로직업박람회 ‘미래, 드림 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박람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청소년들이 미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에게 종합적인 진로직업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이색 직업 △창의융합 △삶의 기술 △대학 학과 △특성화고 등 5개 체험존에서 50여 가지 진로직업 체험이 가능하다.
‘이색 직업 체험존’에서 놀이 디자이너, 3D 프린팅 운영 전문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사회 변화에 따른 새로운 직업을 체험하고, ‘창의융합 체험존’에서 픽셀아트 코딩 등 다양한 코딩 프로그램과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직접 제품 제작에도 나선다. ‘삶의 기술 체험존’에서는 노무사, 인권 변호사, 도시경관 전문가, 푸드트럭 창업가 등 일상 속 다양한 직업을 알아볼 수 있다.
또한 대학생 멘토와 함께 학과별 전공과 진로 탐색이 가능한 ‘대학 학과 체험존’, 스마트 정보통신 및 디자인 등 특성화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특성화고 체험존’도 마련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청소년들이 변화하는 직업세계에 창의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을 마련했다”며 “이번 진로직업박람회가 우리 아이들이 저마다 적성과 꿈을 찾고 미래를 설계해 나가는 데 밑거름이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강동구청 교육지원과(☎02-3425-5213) 또는 강동진로직업체험센터 상상팡팡(☎02-481-7088)으로 하면 된다.
한편,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3층 대강의실에서는 다양한 고교 진학수요에 따른 정보제공을 위해 고교 진학 설명회(8일)와 맞춤형 고교 진학 상담(9일)도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