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오는 6일 11시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 개관식을 갖고, 관내 기관 및 기능별로 흩어진 일자리 관련 시설을 통합 관리에 나선다.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는 국가적 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자치구 단위에서 선도적으로 해결하고, ‘일자리 1위 송파’를 만들기 위한 박성수 구청장의 민선7기 공약사항이다.
구는 그동안 ‘송파일자리센터’를 비롯한 관내 일자리 관련시설 24곳을 6개의 담당부서가 나누어 맡아오면서 각기 다른 관리체계로 운영되어 왔다.
이에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는 ‘일자리 컨트롤타워’ 역할로서 각 시설 간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시설별 정보공유를 통해 구인·구직자의 일자리 매칭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는 일자리 통합지원체계 구축뿐만 아니라 ▲기존 일자리사업 성과분석 및 시스템 개선 ▲일자리 정책개발 및 신규사업 발굴 ▲일자리 데이터베이스 구축 ▲ 대외 관련기관 협력체계 강화 기능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센터 내 일자리상황판도 설치된다. 일자리상황판은 총 3개의 DID(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패널에 일자리지표, 일일 구직· 구인 현황, 공공일자리, 취·창업 실적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고, 일자리 시설 현황과 일자리 소식 등 계층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앞서 송파구는 지난 9월 정책 최고자문기구인 ‘서울을 이끄는 송파정책발전위원회’를 출범, 분과인 일자리TF를 구성하고 현재 추진중인 일자리 사업에 대한 진단과 개선점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일자리 정책의 체계적 수행을 위해 향후 4년간 추진할 일자리사업 창출 비전이 담긴 ‘일자리 로드맵’도 마련 중이다. 지역여건과 고용환경 분석, 사업별 이행계획 등을 담아 오는 12월 홈페이지에 공시할 예정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면서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가 ‘일자리 컨트롤타워’로서 일자리 창출 시너지를 만들고, 나아가 ‘일자리 1위’ ‘삶의 질 1위’ 송파로 발전시키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