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대전광역시청)대전시는 오는 6일 한밭체육관에서 제11회 대전광역시장배 미용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시장배 미용경연대회는 미용인들이 그동안 갈고 닦아온 기술을 선보이고, 참신한 인재 발굴과 미용인들의 정보교류를 위한 축제의 장으로 마련된다.
이번 대회에는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3개부에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 등 4개 부분 60개 종목의 경연이 펼쳐지며, 700여명의 선수가 출전해 기술을 겨룬다.
각 종목별 우수선수에게는 금상(대전시장상)과 은상․동상․장려상(대한미용사회 대전시협의회장상)이 각각 수여된다.
경연대회 외에도 헤어작품 및 미용기자재 등 제품이 전시되며, 이날 오후 3시에는 ‘젊은이들의 상큼 발랄한 이미지를 그리다’를 주제로 칼라풀한 스타일을 선보이는 뷰티헤어쇼가 펼쳐진다.
부대행사로는 미용관련 무료 체험 부스에서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네일아트, 헤나아트, 메이크업, 마사지, 헤어스타일링 연출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미용 관련 진학상담 코너도 마련된다.
대전시는 1999년 시작된 미용경연대회의 저변확대와 우수인재 발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대회에 외국 미용인들의 참관을 적극 유치했으며, 차후 외국 미용인들이 참여하는 국제대회로 규모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대전시 관계자는“이번 대회가 창조적인 미용인들을 발굴‧양성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선의의 경쟁을 통해 대전시의 미용기술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국제적인 미용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기술과 정보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