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더맥스 이수, 논현동 빌딩 2019년 매입 후 시세 약 70억 원 상승
엠씨더맥스 보컬 이수는 2019년 서울 강남구 논현동 빌딩을 89억4000만 원에 매입했다.해당 건물은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 2017년 준공된 신축급 건물로 지하철 강남구청역 접근성이 우수하다.현재 시세는 약 159억 원 수준으로 분석되며, 매입가 대비 약 70억 원 상승한 것으로 추산된다.건물 일부는 이수의 연예기획사 ‘325E&C’가 사용하며, 1층...
울산 한마음새마을금고 7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한마음새마을금고(이사장 전숙자)는 1월 27일 오후 3시 30분 울산광역시 동구청을 찾아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700만원 상당의 백미(10kg) 176포대를 전달하며 지역 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숙자 이사장을 비롯해 김종훈 동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

전자세금계산서 연동 API 전문서비스 팝빌은 업계 최초로 외부 시스템과 실시간으로 연결할 수 있는 커넥트(CONNECT)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커넥트란 웹훅 수신(Webhook Incoming) 기술을 적용하여 팝빌 서비스에서 변경사항이 발생함과 동시에 고객사 서버로 실시간으로 변경된 정보를 전달하는 서비스이다.
요즘은 별도의 중계 서버에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시스템을 연동하는 Agent 방식 보다는 중계 서버를 이용하지 않고 서비스와 직접 통신하여 쉽고 빠르게 연동이 가능한 API 방식을 선호한다. 하지만 API 연동은 서비스 변경사항을 자동으로 갱신하는 Agent 방식에 비해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매번 API를 호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API 연동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상태 확인의 번거로움을 팝빌의 커넥트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고객사 시스템에 반영할 수 있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불필요한 리소스 낭비를 차단하여 효율적인 시스템 연동과 운영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다.
API만을 이용한 연동은 서비스를 공급하는 측으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은 가능하지만 반대로 고객사로 정보를 자동으로 반영할 수 없어 반쪽자리 단방향 실시간 연동이라 볼 수 있지만, API 연동과 커넥트 서비스를 결합하면 양방향으로 실시간 연동이 가능해 업무효율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게 팝빌의 설명이다.
커넥트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비용은 전혀 없으며, 커넥트 유형을 선택하고 정보를 수신할 고객사 서버의 콜백 URL만 입력하는 간단한 절차만으로 즉시 적용이 된다. 팝빌은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를 필두로 현금영수증, 전자명세서, 홈택스연동, 팩스 서비스에 커넥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사에서 요청이 많은 문자와 카카오톡 등의 서비스에도 커넥트 기능을 연내에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사와 소통하며 가치를 연결하여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를 만들어 가고 있는 팝빌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매주 정례적으로 피드백을 진행하여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이 커넥트 서비스를 개발하여 업계 최초로 실시간 완전 연동 완성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팝빌은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홈택스 매입관리, 휴폐업조회, 문자, 카카오톡, 팩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API 형태로 연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팝빌의 API 연동은 인터넷이 가능한 모든 개발환경(Java, PHP, .NET, ASP, Python, Node.js, Ruby, Delphi, Visual Basic, PowerBuilder, SAP ERP 등)을 지원하며, 고객사의 독자적인 환경에 맞추어 바로 연동이 가능한 라이브러리 형태의 SDK과 Example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팝빌은 지난 15년 동안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안정적으로 다수의 고객사들에게 서비스를제공하고 있으며, 통신데이터를 압축하고 불필요한 리소스 낭비를 최소화 하는 등 기술개발에 집중하여 모든 것이 비용으로 간주되는 클라우드 인프라를 갖춘 기업에도 최적의 서비스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