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제천시는 가을철 고농도 미세먼지를 사전예방하기 위한 미세먼지 주요 발생원인 핵심현장을 정하고 이달 말까지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점검기간동안 건설공사장, 아스콘・레미콘 제조사업장, 시멘트제조 사업장 등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20곳을 점검하여 신고 또는 변경사항 이행 여부와 비산먼지 억제조치 사항을 확인할 예정이다.
대기배출시설에서는 액체연료를 사용하는 사업장의 유류 중 황 함유량(경유: 0.1% 이하, 중유: 0.3% 이하) 준수 여부 등을 확인한다.
핵심현장 점검 후 즉시 시정이 가능한 사항은 현장조치하고, 나머지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행정처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일회적 점검에 그치지 않고 비산먼지 자율점검제도와 병행하여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하겠다”며,
“적극적인 단속활동으로 미세먼지를 발생시키는 불법행위를 근절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