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가 11월 ‘델리지오소 데이(Delizioso, ‘맛있다’는 뜻의 이탈리아어)’를 맞아 밀라노 스타일의 안주인 ‘아페리티보 플래터’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더플레이스는 매달 2일을 델리지오소 데이로 정해 밀라노 스타일 신메뉴를 선보여왔다. 11월에는 연말을 앞두고 밀라노의 독특한 식전주 문화인 ‘아페리티보’를 즐길 수 있는 아페리티보 플래터를 출시한다.
아페리티보란 밀라노를 비롯한 북서부 이탈리아 사람들이 저녁 식사 전에 식욕을 돋우는 술과 가벼운 안주를 즐기며 하루의 노곤함을 달래는 고유의 식문화를 말한다. 더플레이스의 아페리티보 플래터는 밀라노 사람들이 선호하는 식재료로 안주를 구성했으며 도수가 높지 않은 깔끔한 맛의 와인과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아페리티보 플래터에는 구운 바게트와 토마토, 올리브, 그라나파다노 치즈와 브리 치즈, 초리소(소시지)와 피스타치오를 올렸다. 구운 바게트 위에 치즈나 초리소를 올려 함께 맛보거나 각 안주를 화이트 바비큐 소스에 찍어 먹으면 또 다른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페어링하기 좋은 와인 2종도 함께 제안한다. 스파클링 와인인 ‘호마세라 브뤼 까바’는 청량한 청사과 향이 입맛을 돋워 산뜻한 식감의 토마토, 올리브 등과 잘 어울린다. 레드 와인인 ‘산타 글로리아 카베르네 소비뇽’은 블랙베리의 진한 풍미가 일품으로 매콤한 초리소나 깊은 맛의 브리 치즈와 맛의 조화를 이룬다. 추천 와인은 병은 물론 잔 단위로도 판매한다.
더플레이스는 아페리티보 플래터가 연말 홈파티를 위한 테이크 아웃 메뉴로도 제격이라고 밝혔다. 테이크아웃 시에는 메뉴 위치를 표시한 유산지를 함께 제공해 가이드 대로 올리면 손쉽게 파티 테이블을 차릴 수 있다.
더플레이스는 입맛을 돋우는 깔끔한 맛의 와인과 밀라노 스타일 안주인 아페리티보 플래터로 설레는 연말 분위기를 한껏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