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율목도서관(관장 김태경)은 지역 학생들에게 폭넓은 독서경험을 제공하고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제7회 도전! 독서골든벨’ 대회를 11월 18일 오후 3시 율목도서관 본관 2층 소극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2년부터 실시한 율목도서관 ‘도전! 독서골든벨 대회’는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이해력 증진, 독서습관 형성에 크게 기여해왔다. 7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선정도서에서 출제한 독서퀴즈 문제를 순서대로 풀어 최후의 1인을 가리게 된다. 대회 중간 패자부활전도 실시한다.
이번 독서골든벨대회 선정 도서는 ‘나는 행복합니다(오오스미 리키)’, ‘나랑 같이 놀래?(한지선)’, ‘나쁜 말 먹는 괴물(카시 르코크)’, ‘대단한 수의사(시시 미아, 올리비에 포그)’, ‘돈, 돈, 돈이 궁금해(은예숙)’, ‘마법에 걸린 병(고경숙)’, ‘샘과 데이브가 땅을 팠어요(맥 버넷)’, ‘영(캐드린오토시)’, ‘쿠키 한 입의 인생 수업(에이미 크루즈 로젠탈)’, ‘탕씨 부부는 여행갈 수 있을까(주쯔치앙)’ 총 10권이다.
관내 학교장 추천자 및 개인 신청자를 대상으로 접수받아 진행하며 최후 10인으로 남는 학생들에게는 율목도서관 관장상이 수여된다.
참여자 모집은 11월 1일(목)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율목도서관 어린이 자료실 방문접수 및 전화접수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율목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