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졸업식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6일 관계 기관, 학부모, 지역 청소년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및 제10회 울주군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해 지역 청소년 지원 성과를 공유하며 학교 밖 청소년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

2018 강릉인문독서대전이 오는 11월 3일 강릉 월화거리 일원에서 개막하여 4일까지 이틀간 인문학의 향연이 펼쳐진다.
'책 읽는 도시 강릉, 인문정신의 요람'을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올해 강릉 독서대전에서는 '소설', '월화', '평화' 등 3가지 테마 아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공연은 지난 2018 동계올림픽 유산인 '월화전'의 갈라공연과 '강릉 부사 납시오', ‘전기수-책 읽어주는 연극 공연' 등이 준비돼 있다.
강연은 조선희, 김별아, 이순원, 김도연 소설가를 비롯해 국내 유명 작가를 만날 수 있는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과 강릉 출신 개그맨 윤정수가 진행하는 토크콘서트 '나도 유튜버 크리에이터' 등이 진행된다.
또 '어린이 문화 인물 십자말풀이 퀴즈'와 '청년 인문학 서평대회', '강릉시민 독서 골든벨' 등 각종 대회가 펼쳐지고 투어 프로그램인 '월화거리 역사 풍물탐방을 비롯해 시민들이 쓴 글귀를 모아 출판하는 프로젝트인 '소설에서 길을 묻다' 등 흥미진진한 즐길 거리가 판을 벌인다.
여기에 강릉지역 설화를 4컷 만화로 그려 전시하는 '강릉 설화 이야기-강강설래' 등 인문도시의 역사와 전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시 관계자는 “올해 독서대전에는 이색적인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다수 기획했다”며 “책 향기에 한껏 취할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