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전북/뉴스21)김문기기2ㅏ=고창경찰서(총경 김성재)는 고창관내에서 교통사망사고가 전년 대비 증가하고 있어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는 서장 주재로, 생활안전교통과장, 교통조사팀장, 지․파출소장 등 15명이 참석, 2018년 10월말 기준 교통사망사고 및 원인을 분석하고 효과적인 교통사망사고 예방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이며, 교통사고 발생 원인행위 분석을 통한 사례 발표와 더불어 자유로운 의견을 제시하는 토론을 한 후 도출된 의견은 사고예방을 위해 적극 반영키로 하였다.
가을철․농번기 이륜차 및 보행자, 농기계 사망사고 예방과 운전자 상대 음주운전, 신호위반, 안전띠미착용 등 교통법규위반에 대해서도 적극 홍보와 계도를 하고, 관내 노인정 및 경로당을 방문 어르신 대상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교통사고에 대해 경각심을 높이는 등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것이다.
고창경찰서 관계자는 “수확철 이륜차와 농기계 등 잦은 운행으로 사고 위험성이 높고 또한 보행자 사고우려가 높아 교통 및 지역경찰 전 직원이 사고예방근무 총력 대응 및 음주운전 등 사고 요인행위에 대해서는 계도, 단속 통하여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