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대전광역시청)
대전동부소방서는 28일 오전 대덕구 장동 산림욕장 일원에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약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을철 산불조심 및 산악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산림욕장 이용객과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고, 산불예방 및 산악사고 방지를 위해 마련됐으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도 병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 등산로 입구 산불 예방 현수막 부착 ▲ 산불 예방 홍보를 위한 전단지 배부 ▲ 산불 예방 등 안전수칙 준수 당부 ▲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등이다.
동부소방서 관계자는 “개인의 부주의로 일어난 산불로 수년간 지켜온 산림자원과 소중한 생명을 잃을 수 있다”며 “또한 가을철은 다른 계절에 비해 산악사고가 많기 때문에 개인 건강상태, 기상상태 등을 고려해 무리한 산행을 자제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