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동물복지,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그리너스 제품 8종이 마켓컬리에 입점해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리너스’는 국내 최초로 동물복지생산시스템을 도입한 하림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정한 동물복지 기준보다 더 까다롭게 관리한 닭을 상품화한 브랜드다. 천연 식물성 사료에 동물성 단백질 성분 및 항생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등 사료부터 유통에 이르는 전 공정이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았다.
마켓컬리에서 만날 수 있는 그리너스 제품은 통닭(800g)과 닭볶음탕용(800g), 닭다리(400g), 가슴살(400g), 윗날개(300g), 아랫날개(300g), 다리살(300g), 안심(300g) 등 모두 8종이다.
하림은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동물복지 무항생제 브랜드 그리너스 제품을 온라인 식재료배송업체 마켓컬리에서도 판매하기 시작했다며 마켓컬리는 소비자들이 좋아할 만한 식재료를 까다롭게 선별해 소개하고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해주는 샛별배송이 특화된 만큼 소비자들이 그리너스 제품을 더욱 편리하고 신선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림은 동물복지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그리너스 판매처를 온·오프라인으로 더욱 다각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