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이천시청)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019년도 신둔면 용면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을 위해 17일 실시계획을 수립하고, 11월 주민설명회를 계획하는 등 2019년도 지적재조사사업을 본격 추진 중에 있다.
지난 9월 장평2지구 지적재조사사업을 완료하고 현재 송말지구를 진행하는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천시 지적재조사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고 있다.
또한, 2016년도부터 매년 LX(한국국토정보공사)에 드론 촬용을 의뢰해 지적재조사사업에 활용했으나, 올해는 경기도와 협의해 별도 예산 없이 경기도에서 직접 촬영한 드론영상자료를 지적재조사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드론의 영상자료는 해상도가 뛰어나 경계결정, 토지현황조사, 주민설명회 참고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또한 모바일 이용 시 확대·축소해도 높은 해상도를 유지할 수 있어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중요한 자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향후 사업에도 드론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드론 및 후처리 프로그램 등을 도입해 지적재조사사업 활용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