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제주자치도청)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2013년 추자도 및 월평동 산불발생 이후 “5년 연속 산불 없는 해”실현을 위해 산불재난 대비에 총력 대응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오는 11.1일부터 12.15일까지 산불조심기간으로 설정하고 가을철 산불방지종합대책을 수립했다.
‣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중에는 도, 한라산국립공원, 행정시, 읍․면․동 등 23개 기관에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설치 운영하고, 기상 여건에 따라 산불위기경보 발령(관심→경계→주의→심각)한다. 행정시별 시장, 읍․면․동장 소관 관리지역 책임제를 실시하는 등 소방서․군부대․경찰청 등 유관기관과의 공조 체제를 구축하여 비상근무 체계로 돌입한다.
산불예방활동 및 산불조기발견과 초동진화를 위해 산불감시원 125명,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120명을 오름 및 등산로 등 산불취약지에 배치하여 예방․계도활동은 물론 산림 내 불법행위 예방 단속도 병행 할 계획이다. 무인감시카메라 22개소, 무인방송시설 8개소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산불은 쓰레기 또는 밭두렁 소각으로 인한 산불과 입산자의 실화가 전체 69%를 차지하는 등 지역주민에 의한 산불과 입산객에 의해 발생하는 산불이 많은 실정이다. 이에 따라 산불발생 시 신속한 초동진화를 위해 진화차량 29대를 산불취약지역 중심으로 전진 배치하고 산불진화용 헬기를 적극 활용 할 계획이다.
또한, 산림청 제주산림항공관리소에 산불진화용 대형헬기 1대를 배치하고 조종사․검사관 및 항공지원 인력 등 12명이 산불조심 비상근무체제로 전환하여 긴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출동태세를 갖추고 있는 등 제주특별자치도와 산불진화 공조체제를 갖추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산불은 입산객 실화와 밭두렁 소각 부주의로 인한 산불이 자주 발생하고 있으므로 도민들이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산불예방 활동에 적극 협조를 바라고 있다. 산이나 오름에 갈 때에는 라이터 등 발화물질을 휴대를 하지 말고, 산림과 인접한 지역에서 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등 쓰레기를 소각하는 일이 없도록 도민의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