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광주광역시청)광주광역시는 광주테크노파크 주차장에 설치한 급속충전기가 지난 8일부터 충전서비스를 시작해 광주지역 전기차 충전인프라가 총 222기로 늘었다고 밝혔다.
광주테크노파크 내 급속충전기는 조선대 ESS(Energy Storage System) 구축사업에 참여한 대호전기(주)가 시민들의 편익을 위해 광주시에 기부채납한 것이다. 충전 시간이 30분으로 완속충전기의 충전시간 8시간에 비해 매우 짧아 전기차 이용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광주지역에는 급속충전기 82기, 완속충전기 140기 등 총 222기의 전기차 충전인프라가 운영되고 있으며, 충전기 설치 장소는 환경부 홈페이지(https://www.ev.or.kr) ‘전기차 충전기 운영 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민간기업이 기부 의사를 밝혀 광주테크노파크에 협조를 요청, 시민들에게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지역사회 발전과 공공 이익을 위한 민간기업과 지자체의 협조로 일군 사회공헌의 모범사례로, 향후 민간기업과의 사업추진 시 시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찾아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