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2일 오산을 대표하는 공원인 맑음터 공원에 아름답고 특색 있는 공간을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맑음터 공원 미니동물원 인근 화단에 가을을 대표하는 꽃인 국화를 식재하였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2016년부터 맑음터 공원 미니동물원 인근에 화단을 조성하여 관리를 해왔으며, 올해 가을에는 국화, 포인세치아 등 2,500본을 심었다고 밝혔다.
국화는 우리에게 친숙한 꽃이지만 이번 식재한 국화는 다채롭고 아름다운 색상으로 개성 있는 자태를 뽐내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게 하며, 이를 본 시민들은 핸드폰 사진기 셔터를 누를지 않을 수 없게 만들고 있다.
시 관계자는 “매년 맑음터 공원에 다양한 테마로 꽃을 식재하여 도심 속의 새로운 명소로 거듭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