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정읍시(시장 유진섭)는 지난 23일 다문화가족 38명을 초청해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여수시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결혼이주여성들과 가족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힐링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다문화가족들은 예술랜드와 조각공원을 관람하고, 가족별로 해양 레일바이크를 탑승하는 등 일상에서 벗어난 특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탐방에 참여한 다문화가족들은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즐거운 체험과 관람을 하게 되어 좋았고,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며 만족스러워 했다.
한편 정읍시는 “다문화가족들이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각적인 지원으로 다문화가족의 사회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