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광진구청)김선갑 광진구청장은 18일 조선호텔에서 열린 ‘2018 올해의 공감경영대상’에서 올해의 주민공감 지자체 대상 주민소통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언론인협회·(사)한국마케팅관리학회가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올해의 공감경영대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국민행복에 이바지 하고 있는 지자체와 공공기관, CEO, 브랜드를 분야별로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김 구청장은 취임 첫 날인 지난 7월 2일 1호 사업으로 ‘아이디어뱅크’를 결재하고 구청 본관 1층 내 사무실을 마련했다.
아이디어뱅크는 구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정에 반영하는 사업으로 현재까지 총 328건의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이 들어왔다.
또 김 구청장은 주민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창구인 ‘열린 구청장실’을 구청 홈페이지 내 마련하고 ‘찾아가는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주민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어 올해의 공감경영대상을 수상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