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광주시(시장 신동헌)가 경기도에서 실시한 ‘2018년 상반기 신속집행 평가’에서 ‘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지난해 평가에서 최우수에 선정된 것에 이어 올해는 대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하며 특별조정교부금 6억원을 확보하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그동안 시는 추진상황실을 설치하고 부시장을 단장으로 수시로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당초 목표액인 2천543억원 보다 549억원을 초과한 3천92억원을 집행해 121.6%의 집행률을 달성했다.
시는 이번에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을 시민의 안전 확보와 범죄 사전예방을 위해 학교 통학로 개선사업과 방범용 CCTV 설치사업 등 시민을 위한 긴급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요 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재정집행을 통해 서민생활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올해 1분기 일자리분야 지방재정 신속집행 전국 우수 및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전국 최우수 기관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7천800만원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