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제천시는 시민의 연료비 경감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동 지역을 중심으로 ‘2019년도 단독주택 도시가스 공급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100㎡당 세대수가 많고 주민부담금이 적은 지역 △투자 대비 많은 세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 △배관 인접지역 등을 중심으로 우선순위를 선정하여 도시가스공급 심의위원회 심의 후, 공급대상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는 충청에너지서비스와 협력하여 기존 업무추진 방식을 개선해 도시가스 공급을 대폭 확대한다.
해당 지역에서는 해당지역 거주자 중 대표자 1인을 선정하여 가스 시공업체와 통․반 구분 없이 골목길, 블록별로 지역 주민들의 지원신청서를 받으면 된다.
이번 도시가스 공급신청 대상은 동 지역 단독주택 밀집지역으로 인근 배관으로부터 신규공급이 가능한 지역만 해당된다.
도로굴착 불허구간 △심야전기 사용자(철거 가능 시 신청가능) △사유지(단, 지역주민이 지상권설정을 완료한 뒤 신청가능) 등 공급관 설치에 지장이 없어야 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12월 21일까지로 대표자가 거주하는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이 완료되면 공급회사인 충청에너지서비스(주)와 협력해 1,000세대를 목표로 도시가스 공급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