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단 120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서천군은 지난 22일 의료용품 제작 전문기업인 A기업과 총 121억원 규모의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A기업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내 1만4907㎡(약 4500평) 부지에 공장을 신설하고, 메디폼, 접착용 운드드레싱, 창상피복제 등 상처 치료용 의료소모품을 생산할 계획이다.A기업은 의료용품 및 의약 관련 제...
▲ 보령소방서 민원업무 담당 직원 대상으로 전남 강진군 소재 ‘다산박물관 을 찾아 청렴 탐방장면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전남 강진군 소재 ‘다산박물관(정약용 유적지)’을 찾아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탐방은 선조들의 청렴정신이 깃든 청렴유적지 탐방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조선 최고의 실학자 정약용선생의 사상과 삶을 본받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이날 다산 선생의 삶과 정신을 가리고 다산 선생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다산 기념관을 관람하고 목민심서를 집필한 곳인 다산초당 등 유물과 유적지를 탐방함으로써 그의 소박하고 청빈한 삶을 엿보는 시간을 가졌다.
보령소방서 관계자는 청렴도 향상을 위한 특수시책으로 보령도서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민원업무 직원들에게 지속적으로 청렴서적을 보급하고 독서토론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도서속의 청렴위인의 유적지를 탐방함으로써 반부패 청렴의식을 고취하고 청렴실천 분위기를 확신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