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양평군청)양평문화원 용문분원(분원장 홍인기)은 10월 12일 오전 10시 30분 용문산 관광지내 영목제단에서 제26회 용문산 은행나무 영목제를 개최했다.
동양 최대의 유실수이자 천연기념물 제30호인 용문산 천년은행나무의 만년장생을 기원하고 양평군민의 안녕과 풍요, 화합을 기원하는 이 행사에는 정동균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및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에는 용문면 주민자치센터에서 경기민요, 한국무용 등의 공연을 준비하였으며, 기념식에서는 경과보고 및 분원장 인사말씀과 내빈 축사 등이 이어졌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평군민의 정성으로 마련된 제26회 용문산 은행나무 영목제를 개최하게 된 것을 12만 양평군민과 함께 축하드리며, 지역향토문화행사로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날 영목제는 산신제, 헌주제, 기원제를 봉행하는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영목제단에서 봉행한 기원제에는 초헌관으로 윤건진 용문면장, 종헌관으로 이종인 도의원, 아헌관으로 양평문화원 박찬교 부원장이 임무를 맡아 제례를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