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정읍시보건소(소장 문상용)는 오는 12일 개최하는 제99회 전국체육대회와 본격적인 단풍철을 맞아 지난 5일 관내 음식점과 숙박업 영업주를 대상으로 ‘전국(장애인)체전·단풍철 대비 식품·공중위생영업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전국(장애인)체전에 참가하여 우리시를 방문하는 선수단과 단풍철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잠자리 제공을 위해 객실 및 침구류 청결상태와 숙박요금표 게시 여부 등 지도점검 및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장혜승(현 휴먼플러스의 대표) 강사가 행복한 마음을 위한 비법, 어울림 서비스의 완성법 등을 강의했다.
교육 후에 참석한 음식점과 숙박업 영업주들은 정읍을 찾은 선수단과 관광객에게 밝은 미소와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의했다.
문상용 보건소장은 “성공적인 전국대회와 ‘다시 찾는 감동관광 정읍’을 위해 음식점·숙박업 영업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